제가 얼마 전에 스노우 어플에서 유료 기능을 사용할 것이 있어서 일주일만 VIP 무료체험 혜택을 누리고 해지하자 하고 가입해 놓고는 아주 깔끔히 까먹었습니다,, 그 덕에 연간 이용권 29,000원이 결제되었고 평소에도 특별한 알람 외에는 잘 확인하지 않는 성격에 한 달이 지난 후에야 핸드폰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고 알았어요ㅠㅠ 잘 활용하는 이용권이면 1년에 29,000원은 부담되는 금액이 아니지만 평소엔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분 환불이라도 받고자 해서 방법을 알아보았고, 무사히 환불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전액에 해당하는 29,000원 모두 환불받았어요~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한 분들도 당황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제가 해결한 방법을 따라와 보세요!
일단, 저는 아이폰을 사용해서 애플 고객센터에서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PLAY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 후기는 아이폰 기준이니 참고 바랍니다!
스노우 어플에서 VIP 이용권을 결제했더라도 앱스토어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애플에 환불을 요청해야 해요.
환불 요청 페이지는 두 가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스노우 어플 > 자주 묻는 질문 > [VIP] 구독 취소 방법 또는 환불 방법 > 애플 고객센터 바로가기 페이지
2. reportaproblem.apple.com 접속
고객센터 페이지 접속 후에 이용권 결제가 진행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Apple을 통해 구입한 콘텐츠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문제를 선택하고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결제 건을 찾으면 되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스노우 VIP 연간권이 구독권이라고 생각하기 쉬워서 세부 내용 선택에서 “구독에 가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선택하고 결제된 내역이 없어서 포기하실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구독에 가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선택하면 스노우 VIP 연간권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환불 요청 >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선택 후 쉽게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을 마치면 48시간 이내에 동 페이지 내에 문제 신고에 업데이트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19일 18시경에 요청했고, 20일 17시경에 콘탠츠 이용료 결제 취소 문자와 동시에 환불 요청 결과가 업데이트되었다는 메일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요청해서 24시간도 지나지 않은 주말에 모든 처리가 완료된 것을 보면 영업시간 내에만 처리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스노우 VIP 연간권이 결제된 후에 전혀 이용하지 않아서 전액 환불받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원하지 않게 결제되어 의도치 않게 사용한 상황이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복잡한 과정이 아니니 꼭 환불 요청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