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겐 애증의 신발이 하나 있어요,, 바로 권도1인데요,, 뉴진스 착샷을 보고 정말 예뻐서 당첨됐을 때 정말 행복했거든요?
근데 물량이 많은 건지, 저랑 보는 눈들이 다른 건지 거래가는 쭉쭉 떨어지더라고요ㅠㅠ
이거 비싸지겠다 싶어서 제 사이즈도 포기했기에 실착도 못하고 구석에 묵혀둔지만 4개월, 더 이상 갖고 있기도 그래서 손해 보고라도 팔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손실이라도 최소화하자 싶어서 크림의 보관판매 기회를 노리고 있었는데 이 또한 쉽지 않더라고요!
근데!! 오늘 제가 보관판매 신청에 성공해서 따끈한 후기 들려드리러 왔습니다.
참고로 제가 보관판매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서 글 끝엔 제가 성공한 시간대 함께 공유해 드릴게요! 정확하진 않지만 제 경우엔 일정시간대에 성공 확률이 높았거든요!
먼저 제가 노리기 어려움에도 보관판매를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1. 구매자 입장에서 (판매자 발송-검수 과정이 없어서) 배송이 빠르기 때문에 보통 일반판매보다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
2. 예상치 못한 하자가 발생했을 때 반송 없이 95점 판매가 가능하다.
3. 판매자 입장에서도 거래 체결 후 정산이 빠르다.
4. 첫 30일은 창고보관이 무료라 한 달 내에 거래하는 경우에 일반판매와 비용 차이가 없다.
다른 장점들도 많겠지만 제가 경험한 보관판매의 큰 장점들이에요! 딱히 단점이랄 건 없으니 크림을 통해 거래하실 분들은 보관판매 꼭 노려보세요!
보관판매 신청은 일반 판매의 경우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해당 제품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판매>보관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보관 신청 전 확인해야 할 사항과 사이즈 및 수량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 페이지까진 보관 신청이 불가능한 상태여도 넘어가집니다!
사이즈와 수량 선택 후 신청 계속을 눌렀는데 신청이 불가능한 상황, 즉 창고 물량이 넘칠 때는 다음과 같은 안내문구가 뜹니다.

“신규 보관 신청이 제한된 카테고리의 상품입니다.”
아쉽게도 이런 문구가 뜨면 신청이 안됩니다.
창고 별로 취급하는 물품이 달라서 카테고리가 언급되는 것 같은데 제 경험에 비추어보면 신발과 의류/잡화가 구분되는 것 같았어요!
하지만, 신청이 가능해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건당 3,000원의 보증금이 결제됩니다. 이 보증금은 보관 판매 신청 후에 접수하지 않는 상황을 막기 위한 것으로 제때 접수하고 센터에 물건이 도착하면 환불됩니다.
저는 신청만 완료해 둔 상태라서 추후 프로세스까지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상품 발송>센터 입고>검수>창고이동
위와 같이 진행됩니다.
보통 검수까지는 일반 판매와 비슷한 속도인데 창고이동까지의 시간이 꽤나 걸려서 실제 판매입찰가를 올릴 수 있을 때까진 시간이 소요되니 참고하고 신청하세요~
저도 처음 보관판매를 신청할 때는 연달아 수도 없이 눌러보고, 새벽에 깨서 해보고 했는데 쉽지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이젠 너무 집착하지 않고 생각날 때만 신청해 보자! 하고 신청하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이 글을 쓰려고 그간 보관판매에 성공한 것들의 시간대를 보는데 꽤나 일정하더라고요! 제가 그때가 한가해서 가능했던 것 일수도 있지만 제 성공 시간대 참고해서 성공 확률 높여보자고요!
저는 총 5번의 보관판매를 진행했습니다.
08:42 1번
09:14 1번
00:00 2번
01:42 1번
한 번 신청할 때 여러 건을 신청한 경우엔 제외했습니다.
보통 아침시간대나, 자정 이후에 신청 가능한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오후 시간에도 틈틈이 확인하고 있는데 신청이 가능했던 경우는 없습니다ㅠㅠ
그리고 자정에 성공한 경험이 2번이나 되니 이 시간 꼭 노려보세요!
오늘은 정말 난이도 높은 크림 보관 판매 신청에 대해 소개해봤는데요~ 보관판매는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임에 틀림없으니까 다들 꼭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보관판매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